티스토리 뷰
매달 나가는 넷플릭스의 구독료를 아까워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가족 계정을 공유하거나 카드 할인, 통신사 결합등을 활용해서 구독료를 아껴왔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 측에서도 그 마음을 너무 잘 알아서, 최근에 광고형 요금제를 5,500원에 출시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그냥 광고형 요금제만 홍보하는 다른 글들과는 달리, 실제로 이용해 보고 화면까지 비교해 드리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또한 글 맨 아래에서는 네이버 멤버십을 활용한 거의 무료로 넷플릭스 보는 법을 소개해드릴 테니 놓치지 마세요!
광고형 스탠더드 장점
1. 저렴한 가격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더드 요금제는 넷플릭스에서 운영하는 가장 싼 요금제입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기본 요금제는 현재 13,500원인데 일반형 대비 약 59%의 저렴한 가격으로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2. 1080p 화질 지원
어느 OTT 회사와는 다르게 가장 싼 요금제임에도 불구하고 720P가 아니라 1080P 풀 HD화면을 보장해 줍니다. 원룸에서 살거나 24인치 이하 TV 모니터는 720P도 충분하다는 말도 안 되는 소리를 뒤로하고, 참 멋진 회사라는 생각이 듭니다.
광고형 스탠더드 불편한 점
1. 광고 시청 필수
월 구독료를 59%나 아꼈다면, 당연히 일반 요금제보다는 불편한 점이 있겠죠? 하지만 그 어디에서도 광고 시청한다는 이야기만 하지, "유튜브처럼 광고를 몇 개를 시청하는지"와 "몇 분 간격으로 있는지" 등을 알려주는 곳이 없어서 알려드립니다.
넷플릭스에서는 광고형 스탠더드 요금제 이용 시 1시간 기준 약 4분 정도 광고를 시청해야 한다고 공식적인 발표를 했습니다. 물론 넷플릭스 제작 여부나 드라마, 영화, 예능 등 어떤 종류인지에 따라 광고 개수나 길이는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실제 경험한 바에 따르면, 드라마는 1회 차 당 4~5개의 광고가, 영화는 1편 당 8~9개의 광고가 나왔습니다. 광고는 유튜브처럼 15초짜리 광고가 나올 수 도 있고, 30초짜리 광고가 나올 수 도 있습니다.
광고 직전에 "광고 후 계속됩니다"라는 멘트가 나오지만, 작품 중간중간에 몰입이 깨진다는 불편한 점이 생각보다 크게 작용합니다. 또한 유튜브처럼 광고스킵이 불가능하다는 점도 단점입니다.
2. 다운로드 제한
넷플릭스 기능 중에서 가장 유용한 다운로드 기능은 출근, 퇴근, 해외여행 등 어디로 이동할 때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광고형 요금제는 매월 15개만 가능하기 때문에, 그 한도가 더 필요하신 분들은 일반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반 요금제부터는 매 월 100개까지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3. 일부 콘텐츠 이용 불가능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는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거의 대부분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지만, 일부 콘텐츠는 자물쇠 아이콘이 나타나며 시청이 불가능합니다. 넷플릭스의 인기작 중 하나인 <하우스 오브 카드>나 <남부의 여왕> 등이 대표적인 시청 제한 콘텐츠입니다.
물론 오징어게임은 시청 제한 콘텐츠가 아니니 안심하세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나 시청 흥행 콘텐츠가 무조건 시청제한인 것은 절대 아닙니다)
광고형 스탠더드 5,500원 조차 아까운 사람은 주목
그동안 많은 분들이 넷플릭스 구독료 13,500원이 아까워서 다양한 방법을 공유해 왔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에서는 이런 상황을 인지하고 가장 싼 요금제를 선보이면서 계정 공유를 순차적으로 막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태껏 인정되는 합법적인 루트는 LG유플러스 등의 통신사 혜택이나, 카드 청구할인 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네이버에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4,900원)을 가입하면 넷플릭스를 공짜로 시청할 수 있게 해 두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네이버의 모든 기능을 쓰지 않는다고 하면 최소 600원을, 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나 GS편의점을 단 한 번이라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훨씬 그 이상의 돈을 아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아래를 참조하세요!
☞☞ 2024.12.25 - [분류 전체 보기] - 네이버멤버십 넷플릭스 업그레이드